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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/07/02 2

제2경춘국도·춘천~속초 고속화철도⋯‘수도권 강원시대’ 열쇠는 국비확보

강원자치도, 교통 SOC 확충 총력전속초~춘천 고속화 전구간 착공 임박제2경춘 급증한 총사업비 승인 시급도, 기재부 접촉 등 예산 확보 사활​춘천~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 사진은 춘천~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착공식 모습. (사진=연합뉴스)강원특별자치도가 ‘사통팔달 수도권 강원시대’의 핵심사업인 ‘춘천~속초 고속화철도’와 ‘제2경춘국도’ 건설사업 국비확보에 전력을 쏟고 있다. 두 사업 모두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적인 절차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지만, 예산 확보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사업이 늘어질 수 있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.​본지 취재 결과,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은 춘천~속초 고속화철도 8개 구간 중 공사를 시작하지 못한 6개 구간(2~6공구, ..

카테고리 없음 2024.07.02

“2027년 동서고속철도 개통… 글로벌 관광도시로 만들 것”

“서울(용산)에서 99분. 모든 광역교통망이 밀집되는 사통팔달 교통 거점 도시이자 땅·바다·하늘 모든 곳에서 관광객이 모여드는 국제 관광도시를 만들겠다.”​이병선 속초시장은 중앙일보와의 민선 8기 2주년 인터뷰에서 시정 주요 목표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. 그는 민선 8기 속초시의 핵심가치를 소통·화합·성장 세 가지로 꼽았다. 세 가지 가치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은 ‘시민은 하나로, 속초는 미래로’라는 시정 구호는 지속 가능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그의 의지를 담고 있다. 이 시장은 “동서고속화철도는 속초시민의 35년 숙원사업으로 최근 전 구간을 착공했다”며 “2027년 동서고속화철도와 함께 동해북부선이 개통하면 서울에서 99분, 부산에서 3시간 만에 속초에 도착할 수 있다”고 강조했다.​그는 속초시를 ..

카테고리 없음 2024.07.0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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